본문 바로가기

지역별분류/경상도/부/울/대

양산 배내골/양산 배내골 계곡







■ 양산 배내골 / 양산 배내골 계곡
■ 양산 배내골/양산 배내골 계곡은 전국적으로 알려진 유명 계곡입니다. 여름철이면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그로 인해 배내골 인근에는 펜션 민박집이 아주 많지요. 계곡이 깊어 극심한 가뭄에도 수량이 많아 시원한 양산 배내골 계곡물로 인해 더위를 잊을 수 있는 곳입니다. 양산 배내골 계곡 여행을 계획하신 분께 도움 되는 자료 되시길 바랍니다.■

■ 양산 배내골 / 양산 배내골 계곡  


■ 양산 배내골/ 양산 배내골 계곡 소개

영남알프스의 심장부, 배내골

배내골은 영남알프스의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다. 맑은 계곡 옆으로 야생 배나무가 많이 자란다 하여 배내골이라 하고 한자음으로 이천리이라고 한다.

이곳은 신불산∼영축산의 남쪽 알프스와 밀양의 천황산∼재약산을 잇는 서쪽 알프스 사이의 이십리에 뻗친 협곡으로 피서철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이다. 또한 아직도 태고의 비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봄이면 고로쇠 수액이 나는 곳으로 알려지면서 이 물을 먹기 위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양산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고갯길 넘어 산으로 둘러싸인 배내골에 닿으면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의 평화로움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배내골은 고지대 사이에 끼여있는 긴 골짜기이기 때문에 일조량이 다른 지방보다 2시간 이상이나 짧아, 여름에도 냉기가 감돈다. 이런 기후 조건을 활용하여 딸기 재배를 많이 한다.
. 


■  양산 배내골/ 배내골 계곡 가는길 
  • 대중교통 : 양산시외버스터미널→원동면 소재지→마을버스 (30분)→배내골
  • 철 도 : 부산역(부전역)→구포→원동역→마을버스(30분)→ 배내골
  • 승용차 : 양산→물금→원동→배내골
  • 승용차 : 울산→석남사→배내골


    ■  양산 배내골/ 배내골 계곡 위치
    .경남 양산시 원동면 대리 , 선리, 장선지역


    ■  양산 배내골/ 배내골 계곡 주변여행지
    양산장 (1, 6일), 에덴스키샵, 에덴밸리 렌탈하우스, 펠리체렌탈샵, 신흥사(양산), 에덴밸리리조트, 배내골마을 [농촌체험], 평리마을 [녹색관광마을], 원동자연휴양림, 양산레져스키샵, 천태산(경남 양산시)


    ■  양산 배내골/ 배내골 계곡 주변 펜션 민박 숙박
     산골이야기펜션 Ⅰ. Ⅱ, 배내골 청매실 쉼터 농원, 리츠펜션, 풀하우스 펜션, 풍호대산장펜션, 배내의아침, 버킹검펜션, 우리집 펜션, 에덴밸리리조트, 배내골 배내밸리 펜션, 통도밸리펜션, 장선마을(민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