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별분류/충청도/대전

[안면도 가볼만한곳]안면도 가볼만한곳 추천







■ [안면도 가볼만한곳]안면도 가볼만한곳 추천
■ [안면도 가볼만한곳]안면도 가볼만한곳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한 5곳과 태안군에서 태안 8경으로 지칭하는 2곳을 소개합니다. 안면도 가볼만한곳을 찾으시는 분께서 안면도 여행지 선택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안면도 가볼만한 곳 - 안면도자연휴양림  


  •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으로서 수령 100 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430ha에 집단적으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고, 고려때부터 궁재와 배를 만드는데 주로 사용하였으나 도남벌이 심해지자 고려때부터 왕실에서 특별관리하였으며, 1965년도 부터 충청남도에서 관리하고 있다. 현재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안면읍 소재지를 지나 방포마을 넓은 벌판을 지나면서 나타나는 송림 둔덕에 위치해 있다. 안면대교에서 고남, 영목항 방향 15km 지역에 있으며 꽃지 삼거리에서 고남 , 영목항 쪽으로 직진하면 송림사이로 오른쪽에 연두색수목원의 휀스가 보이고 왼편에는 휴양림 매표소와 주차장이 보이는데 도로가 휘는 구간이고 직진 차량의 과속이 있어 좌회전 진입시 직진차량이 없는지 살펴보고 조심해 들어와야 된다.

    휴양림으로 들어서는 순간 시원스레 쭉쭉 뻗어오른 소나무들에서 뿜어 나오는 솔향기에 정신은 곧 맑아진다. 보도블록을 깐 길 안쪽으로 멋진 건물 한동이 보인다. 관리사무소를 겸한 산림전시관이다. 산림 전시관에는 목재 생산 과정과 목재의 용도, 산림의 효용가치 등을 일목요연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해 놓았다. 전시관 오른쪽으로 난 길을 따라 작은고개를 넘어서면 이윽고 숲속의 집이 전개된다. 산자락에 일렬로 배치한 숲속의 집은 모두 18동으로 , 콘도형이지만 식기와 조리기구는 없고 가스레인지만 설치돼 있으므로, 세면도구와 취사구를 준비해야한다.

    * 구역면적 - 135ha(집단시설면적 7ha)
    * 주최사업 - 체력단련, 족구, 삼림욕, 수목관찰 등
    * 주변환경 - 안면도

    안면도는 태안반도의 서남단에 위치하고 리아스식 반도로 우리나라 여섯 번째크기의 섬이다. 이조시대 조운을 위한 운수수단으로 운하를 만든 것이 인공섬이 된 것이며, 1960년 연육교를 놓아 육지와 이어졌다. 안면도 휴양림은 "안면송" 이라는 고유의 이름을 가진 천연 소나무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생하고 있고 현재 보존되어 있는 성림지가 400여ha 에 달한다. 인근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모감주나무 군락지와 안면팔경인 할미, 할아비바위가 있는 꽃지해수욕장 등 주변에는 크고 작은 해수욕장 10여곳이 산재되어 있다. 휴양림에는 산림의 기능 및 이용과 태안반도의 역사와 환경에 대하여 57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 산림전시관과, 5ha 규모로 조성된 수목원이 있다. 여름피서철 야영객을 위한 야영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송림 속에 총 9통의 통나무집에는 난방은 물론 욕실, 가스렌지, 씽크대, 냉장고 등이 설치되어 있어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서해의 푸른바다가 눈앞에 펼쳐진다.

안면도 가볼만한 곳 - 태안 안면도 모감주나무군락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 있는 모감주나무 군락지는 천연기념물 제 138호로 지정되어 있다. 모감주나무는 안면읍 승언리 방포해안에 400여주가 군락을 이룬 야생식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경기, 황해, 경상남도에 분포되어 있는데 중국이 원산지이다. 이 나무는 무환자과에 속하는 낙엽활엽수로서 잎은 난형 또는 타원형이다. 꽃은 6∼7월 사이에 황색 꽃이 피며 그 열매는 모감주라 하여 9∼10월에 익는데 옛날에는 염주로도 사용했다고 한다.

안면도 가볼만한 곳 - 안면도 오픈세트장  


  • 태안군 고남면 누동리 일대 9744㎡에 20억원을 투입해 지어진 세트장은 광개토대왕의 야전 군막과 진연 등이 들어선 곳이다. 이 곳은 15회 이후부터 전개되는 정복 전쟁의 주요 촬영지로 갑옷을 입은 채 멋지게 말을 모는 고구려 군사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그 동안 다소 부드러운 이미지였던 담덕이 늠름하게 변신한 모습도 기대해 볼만하다. 특히 마지막 회에 벌어질 장대한 전투씬을 바로 이 곳에서 촬영했으며, 약 1000여 명의 엑스트라와 더불어 화려한 CG로 멋진 장면이 펼쳐진다

안면도 가볼만한 곳 - 안면도 오션캐슬 아쿠아월드  


  • 세계 해양휴양지의 골드라인이 완성되는 곳, 오션캐슬
    안면도 오션캐슬은 서해안 시대의 중심이며, 훼손되지 않은 자연의 땅 안면도에 위치한 최고급 멤버십리조트로서 단순 숙박·놀이 개념의 콘도미니엄에서 탈피, 동일 단지내에 휴양과 예술, 비즈니스와 해양레포츠를 한데 조합해서 설계한 21세기형 신개념 해양리조트다.

    충청남도가 숙원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내륙 6,611,600m²(200만평), 해수면 16,529,000m²(500만평) 규모의 안면도 국제휴양지의 핵심시설이기도 한 오션캐슬은 2002 국제 꽃박람회 지구(2002년 4월 개최), 안면도 자연휴양림, 바다낚시 지구 등 다양한 테마지역과 유기적으로 연계됨으로써 4계절 종합리조트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안면도 가볼만한 곳 - 안면도(安眠島)  


  • 태안에서 약 30km정도 떨어져 있는 안면도는 우리나라에서 6번째로 큰 섬으로 태안군과 안면도를 이어주는 다리가 1970년(연장200m) 개통됨으로써 육지와 이어졌다. 본래 안면도는 반도로서, 육지인 남면과 이어져 있었는데, 삼남지역의 세곡조운(稅穀漕運)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조선조 인조 때에 지금의 안면읍 창기리와 남면의 신온리 사이를 절단함으로서, 이때부터 안면곳이 섬이 되어 오늘의 안면도가 된 것이다. 안면도에는 해안선을 따라 펼쳐져 있는 14개 해수욕장(꽃지,방포,삼봉,백사장,바람아래해수욕장 등) 안면읍의 상징인 해송을 마음껏 감상하고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안면도 자연휴양림, 천연기념물 제 138호인 모감주나무군락지 등이 있다.

■ 태안 8경으로 소개 된 내용- 안면송림  


  • 하늘을 찌를듯이 곧게 자란 천혜의 적송 군락은 궁궐을 짓고 배를 만드는 재료로 쓰였을 정도로 우수하며 보는 이로 하여금 절로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 태안 8경으로 소개 된 내용- 할미할아비바위  


  • 할미할아비바위

    수려한 할미, 할아비 바위를 배경으로 붉은 태양이 바다 속으로 빨려들어가며 빚어내는 황홀한 저녁놀 풍경은 서해안 최고의 낙조임에 틀림이 없다.